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나의 인생 드라마 BEST 5

연가 Story 2022. 12. 30.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한 나의 인생 드라마 그리고 여러분의 인생 드라마가 될 수 있는 다섯 작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Best 1. 나의 아저씨

넷플릭스-출처-드라마-나의-아저씨-이미지
넷플릭스 출처 드라마 나의 아저씨

총 16부작으로 방영되었던 이선균, 이지은(아이유) 주연 tvN드라마 '나의 아저씨'입니다.

2019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이었던 tvN 드라마이며, 종영 이후 아직도 여운이 가시지 않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삶이란 무엇인지 되돌아보게 만드는 인생 드라마라는 호평이 자자한 작품입니다.

극 중 이지안 역을 맡은 배우 이지은(아이유)은 연기력 논란 없이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여 주연으로서의 역량을 입증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보는 내내 가슴 먹먹함 속에서도 잔잔한 감동도 있었고, 무엇보다 사람 냄새나는 따뜻한 드라마라고 생각됩니다. 아직까지도 지안이의 "밥 좀 사주죠?"라는 대사가 귓속을 맴도는 것 같습니다.

지안의 옆에서 묵묵히 지켜주는 박동훈 부장(이선균) 또한 요즘 현실에서 찾아보기 힘든 그러나 어딘가엔 존재할 것만 같은 캐릭터였습니다. 그러서인지 더 정감이 가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인생 드라마 리스트에 추가해도 손색없을 만큼 수작임엔 틀림없으니 아직 안 보신 분 있다면 적극 추천 드립니다.


Best 2. 미생

넷플릭스-출처-드라마-미생-이미지
넷플릭스 출처 드라마 미생

총 20부작으로 방영되었던 임시완, 이성민, 강소라 주연 tvN드라마 '미생'입니다.

대한민국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스토리 전개로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입니다. 주인공 장그래(임시완)뿐만 아니라 다른 캐릭터들도 너무 현실감 있게 다가왔고, 그런 상황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모습 또한 인상 깊었습니다.

회사 생활이라는 치열한 전쟁터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회 초년생들의 애환을 실감 나게 그려내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켰으며, 매회 명대사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신드롬급 화제를 모았던 많은 사람들의 인생 드라마입니다.

극 중 장그래(임시완) 외에도 안영이(강소라), 한석율(변요한), 장백기(강하늘), 오성식(이성민)등 매력적인 캐릭터의 연기를 보는 것도 드라마를 보는데 큰 재미라고 생각되네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재밌게 본 드라마라서 아직 안 보신 분들은 정주행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Best 3. 동백꽃 필 무렵

넷플릭스-출처-드라마-동백꽃-필-무렵-이미지
넷플릭스 출처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총 20부작으로 방영되었던 공효진, 강하늘 주연 KBS2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입니다.

이 작품 역시 많은 사람들이 꼽는 인생 드라마로 20부작 내내 높은 시청률을 유지하며, 화제성도 아주 높았던 드라마입니다.

캐스팅부터가 신의 한 수였습니다. 동백역을 맡은 배우 공효진은 수수한 옷차림새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리고 특유의 사랑스러움이 더해져 한층 더 빛났습니다. 남자 주인공 황용식(강하늘)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순박한 시골 청년 이미지로 구수한 사투리를 구사하며, 천연덕스러운 연기는 정말이지 엄지 척 이였습니다.

이외에도 극 중 옹산 식구들 모두 개성 넘치는 캐릭터여서 지루할 틈이 없는 드라마입니다.

또 한편으로는 사회 문제를 적나라하게 보여줬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미혼모 여성문제나 향미라는 캐릭터를 통해 본 한국사회의 어두운 이면 등 현실성이 짙은 소재였기에 더욱 공감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인생 드라마로 꼭 한번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Best 4. 또 오해영

넷플릭스-출처-드라마-또-오해영-이미지
넷플릭스 출처 드라마 또 오해영

총 18부작으로 방영되었던 서현진, 에릭 주연 tvN드라마 '또! 오해영'입니다.

또 오해영은 동명이인의 두 여자(서현진, 전혜빈)와 미래를 보는 남자 박도경(에릭)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방영 초기 시청률 3%대로 출발했으나 입소문을 타면서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고, 최종회에서는 무려 10.6%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드라마입니다.

덕분에 그해 열린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TV부문 대상을 비롯해 주요 부문 상을 휩쓸며, 흥행과 작품성 모두를 인정받았습니다.

솔직하고 털털한 데다 사랑스러운 매력까지 갖춘 오해영(서현진), 까칠하지만 츤데레스런 박도경(에릭), 학창 시절부터 같은 이름 때문에 오해영(서현진)을 본의 아니게 괴롭혀온 또 다른 이쁜 오해영(전혜빈)의 이야기! 많은 사람들의 인생 드라마이니 안 본 분들은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Best 5. 시그널

넷플릭스-출처-드라마-시그널-이미지
넷플릭스 출처 드라마 시그널

총 16부작으로 방영되었던 김혜수, 이제훈, 조진웅 주연 tvN드라마 '시그널'입니다.

정말 그야말로 인생 최고의 드라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tvN드라마 시그널입니다.

대한민국 3대 미제사건 중 하나인 화성 연쇄살인사건을 모티브로 한 수사물이며, 범죄수사극이라는 장르 특성상 다소 무거운 분위기일 수도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긴장감 넘치는 연출과 반전 요소등으로 인해 보는 내내 심장이 쫄깃쫄깃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극 중 박해영 경위(이제훈)의 과거로부터 걸려온 무전을 통해 미제 사건을 해결한다는 설정이 굉장히 신선했고, 흥미로웠습니다. 

마지막 회 방영후 한참 동안 시즌2를 기다리며, 후유증에 시달리기도 했던 그만큼 너무나 재밌게 본 드라마입니다. 최고의 인생 드라마 중 하나이니 안 보신 분들은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인생드라마가 될 수 있을 작품을 추가로 선별하여 포스팅할 예정이니 어떠한 작품일지 '나의 인생드라마 Best 2탄'도 기대 부탁드립니다.

댓글